Home >> 제품소개 > 스포츠 레저용 오일 > SPEEDX
 

 


높은 하중과 고온에서도 잘 작동합니다.
금속 표면과의 Polar Bonding에 의해 윤활막이 벗겨지지 않습니다.
윤활 작용과 동시에 수분을 배척해 줄 뿐만 아니라 그에 의한 녹슴도 막아줍니다.


수분이 많은 조건에서도 수분은 오래 견디지 못하며 SpeedX 와는 함께 할 수 없습니다.
SpeedX는 금속과 Polar Bonding되어 자석처럼 금속을 껴안습니다. SpeedX는 수분의 표면 장력을 와해시켜 그것을 분리시켜 주며 환상적인 윤활성을 유지시켜 줍니다.

탁월한 윤활성을 원하신다면 SpeedX를 사용하세요!

적용부위
  인라인 스케이트
  스케이트 보드
  롤러 스케이트
  자전거 기어, Derailleur
  체인과 베어링
  기타 스포츠 용품

SpeedX는 일반 테프론 제품보다 훨씬 우수한 윤활성을 보장합니다.
오래 견디며 열에 강한 윤활 작용을 하며 마모 저감에 의한 장비의 수명을 연장시켜 줍니다.
더 부드럽고 더 조용하고 더 좋은 효율로써 오래 지속 됩니다.

FLUID THIN FILM COATING (FTFC) TECHNOLOGY
SpeedX가 수분을 밀어내고 부식을 중단 시킵니다.

일반적인 제품의 경우 수분을 밀어내지 못한채 부식이 계속 진행됩니다.
FTFC란 무엇이며 어떻게 작용하는가?
FTFC 제품이 일반적인 오일들 처럼 보이지만 '일반적' 이라는 것과는 전혀 다릅니다. 12가지 이상의 성분으로 만들어져 있으며 각각의 성분들은 특별한 목적들을 갖고 있습니다. 그 결과는 엄청난 것입니다. 부식을 방지해 주며 침투해 들어가 전기적 절연성을 유지해 주며 수분을 밀어내 버리는 것입니다.

FLUID THIN FILM COATING 기술
미국 Corrosion Technologies사의 "Fluid Thin Film Coating" 기술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부식방지제로써의 왁스류의 방수제 또는 일반 코팅 제품들과는 확연히 구별되는 부식 방지 기술입니다. SpeedX는 일반적인 방수제가 아니며 왁스, 타르, 실리콘 또는 기타 고체를 포함하지 않고 있을 뿐만 아니라 도포 후 끈적거림이나 점착성이 없습니다. 금속 표면과의 Polar Bonding은 SpeedX가 자석처럼 달라붙게 하며 씻겨 나감을 견뎌내게 해줍니다. 도포된 필름은 두께가 8마이크로미터(머리카락 굵기의 약 1/10) 정도 될때 까지 퍼져 나가 침투해 들어 갑니다.

부식 작용을 조절합니다.
부식 기구들은 미세한 밧데리와 유사합니다. 음극, 양극, 전해질 및 전류 통로가 있습니다. 이것들 중 어느 하나만 제거함으로써 부식을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FTFC 기술은 하나만 중지시키는 것 뿐만 아니라 두가지를 제거해 버립니다. 즉, 전해질을 밀어내어 자리 바꿈하고(왼쪽 상단 그림 참조) 초 박막의 절연 필름으로 전류 통로를 막아버리는 것입니다. 또한 그 얇은 두께 때문에 회로 간섭을 받지 않습니다.

소금물 스프레이 테스트(2주간)

SpeedX의 물리적 특성 SpeedX의 기능적 특성
색깔 푸른녹색
외관 깨끗함
냄새 신선한 향기
비중(15.6°C) 0.883
점도(40°C) 31.7cSt
점도(100°C) 4.9cSt
인화점 132°C
무독성 무독성
Actives-Volume >93%
막 두께 7.6μm
pH 없슴
증기압 8mmHg
수용해성 약간 유화됨
끓는점 204°C
갤런당 무게 7.3lb
윤활성 내마모성 0.38mm * ASTMD-4172
마찰계수 0.03 **  
내침식성 소금물 분사테스트, 시간 80 ASTMD-117
(막 두께) 7.6μm  
습식 캐비닛 테스트, 시간 1160 ASTMD-1748
* : 적은 숫자일 수록 좋은 특성임. 표준 윤활유의 같은 점도에서의 값은 1.0 ~ 2.0mm임.
** : 스틸 윤활 표면에서 가장 낮은 마찰 계수 값임.

SpeedX 사용 예
자전거의 구동부인 체인, 허브, 크랭크 그리고 페달 부분이 바로 관리가 필요한 가장 핵심적인 부분이라고 할 수 있으며 그외의 부분은 중요 작동부위인 헤드셋 부분과 서스펜션 포크의 스텐션 튜브 부분, 그리고 브레이크 케이블과 변속 케이블 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열하고 보니 자전거의 거의 모든 부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가 되었는데 이렇듯 외부 노출이 심한 자전거의 구조 특성상 윤활제를 사용한 관리가 꼭 필요합니다.